기타

맥반석의 활용

최고관리자 0 1290

국내에서는 1980년 이래로 정수용 필터로서의 수질정화용으로 주로 이용되어 왔으나 최근 원적외선 세라믹원료로 거의 이용되어 건강보조품(치료기등),찜질방, 주거관련(벽지등),도자기, 산업용 건조기 등으로 다향하게 이용되고있다.
일본의 경우는 입욕용, 주조용,탈취용으로 이용되며 화장품, 담배필터, 연고약 등의 이용분야가 연구중이다.

정수용
물 10리터를 기준으로 맥반석 1kg을 넣고 10시간 이상 지난 후에 위층 물만 취수하여 마신다. 맥반석과 숯, 약간의 볶은 소금을 같이 넣기도 한다.
10시간 정도 물을 넣어두면 물이 약알카리(pH7.3~7.4)로 변화된다 뿐만 아니라 약 40여종의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마시기 적합한 미네랄수가 된다.

탈취용
물로 먼지를 깨끗이 씻은 다음 망사에 넣어 쌀독이나 물김치나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특유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며, 식품이 오래 보존됨을 볼 수 있다.

피부염
알레르기 등이 있거나 미용제로 사용하려면 맥반석 1kg을 물 4리터에 넣고 24시간이 니난 후에 이 물로 세발, 세안을 10회 이상 반복하면 피부가 고와지는 미용효과를 볼 수 있다.

식품 보존재
맥반석 율석 600g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한다. 쌀독에 넣어두면 냄새가 나지않고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밥 지을 때 국, 찌개, 김치 담글 때 넣어두면 잡냄새가 없어지고 맛이 좋으며 음식의 보존이 오래가도 변하지 않는다.